1kg과의 전쟁-굶으면 오히려 찐다

식욕을 관장하는 뇌의 시상하부는 대뇌로부터 다이어트 강제 명령을 받으면 외려 [온 힘을 다해 식욕을 촉진하는 방향]으로 항명한다. 그러다 조금만 의지가 약해지면 억눌려왔던 자연스런 식욕이 폭발, [폭식]으로 치닫는다. 잠깐 몸무게가 주는 듯 하다가 오히려 전보다 더 뚱뚱해지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다. {살찌고 싶으면 굶어라!}상식을 뒤엎는 진실은 바로 인체 메커니즘에 깃들어있다.

{음식을 먹지 않으면 물론 처음엔 체중이 빠집니다. 그러나 무조건 굶어서 당분의 공급이 모자라게 되면 인체는 비상사태에 돌입합니다. 에너지 소모를 줄이기 위해 기초 대사량을 낮추고, 들어오는 에너지를 모두 지방으로 저장하려는 태세로 바뀌어서, 조금만 먹어도 즉시 온몸에 쌓이게 되는 거지요.}.

몸무게는 빠지지만, 힘이 없어 일상 생활을 할 수 없을 뿐 아니라, 피부에 쪼골쪼골 주름이 지고 팔 다리가 흐늘흐늘해진다면? 당신은 틀림없이 무식한 굶기 다이어트로 몸을 버리고 있는 중이다. [굶기 다이어트]의 비극은 몸에 쌓인 지방이 아니라 근육과 피부의 단백질을 무너뜨려 [늙어버리게 만드는 데 있다]고 섭식장애 전문가 김준기씨([마음과 마음] 원장)는 말한다. 다이어트를 마음먹은 사람들이 맨 처음 시도하는 것이 대체로 음식물을 극도로
줄이는 방법. 그러나 효과는 정반대로 나타나는 경우가허다하다. 무리한 단식-감식 다이어트를 반복하다 보면 거의 음식을 먹지않는데도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먹은 것이 살로 가거나 근육으로 가는 유전적인 요인도 무시할 수 없다.

{살을 빼려면 비만의 직접 원인인 지방을 태워버리기 위해 땀 흘려 움직이며 유산소 운동을 해야해요. 물론 식사량을 줄이고 당분 섭취도적게 해야하구요. 이 두 가지를 적절히 병행하지 않으면 금방 지쳐 떨어지게 되고, 다이어트하느라 긴장했던 것을 풀려고 더 먹게 됩니다.}. 운동요법가인 부인 김설향씨와 함께 비만클리닉을 운영하는 백명기씨([백명기 신경과 원장])는 철저한 식이 요법과 운동 요법이 다이어트성공의 두 바퀴라고 말한다.

{체중1㎏을 빼려면7천7백 칼로리를 써버려야해요. 보통 사람이하루3끼 밥과 반찬으로 먹는 것이2천∼2천3백칼로리니까, 쉽게 말하면사흘을 물만 마시고 굶어야1㎏이 빠진다는 계산이지요.}. 그러나 그런 방법은 [절대!] 안된다는 것이 백씨의 이야기. 그렇게 되면 너무 배가 고파, 참지 못하고 음식을 찾고 폭식하게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온 절충안이 하루5백 칼로리 절식법.

{음식 섭취량을3분의1이나4분의1정도 줄이고 조깅이나 빨리걷기, 자전거 타기 같이 산소를 많이 흡입하는 운동을 하면 기분이 우선 쾌적해집니다. 사람은 기분이 좋고 성취감이 있어야 뭐든 할 수 있거든요.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침 한끼를 우유와 사과 반개로 버티는 [절식] 다이어트 중인 남수연씨(26)는 굶기 다이어트 실패의 산 증인. 1백60㎝ 키에 61㎏나가는 그는 우선체지방 비율이 34%나 되는게 걱정이었다. 단식법을 책에서 보고 첫 이틀은 미음으로, 다음 일주일은 물만 먹고 버텼는데, 일주일만에3㎏이 빠지자 황홀해졌다. 허리띠 구멍이두개나 줄었으니까. 그러나 오래가지 못했다. 이틀 미음으로 속을 달랜 후 다시 일상 생활로 돌아오자 마자 오히려4㎏이 불어났다. 절치부심, 다시 단식, 이번에는 10일 예정으로 들어갔다. 채 일주일을 못채우고 포기하고 말았다. 변비가 생기고 얼굴이퉁퉁 붓는가하면 기운이 없어 아무 일도 할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욕심을 버리고 나선 것이 군것질 안하고 아침은 우유 한잔으로 때우기. 지난 두 주일 동안1㎏ 정도 줄었지만, 이제 장기전으로 돌입한 샘이다. 마음 먹는대로 체중을 줄일 수 있을까.

전문가들은 {왕도는 없다. 먹는 대로 운동하는 대로, 속임수 없는 더하기 빼기가 우리 몸의 솔직함}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기운 잃지 않고, 일상 생활을 하면서 건강하게 정상 체중을 유지할수 있는 다이어트는 자기 활동량에 맞는 적당한 식사와 운동이라는 극히 [당연한] 내용이라는 것이다. 무조건 운동을 한다고 살이 빠지는 것도아니다. 특히 [날씬해지겠다]는 일념에 고통을 감수하면서 억지로 하는 운동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불러와 [식욕]을 돋운다.

과격하고 힘든 운동은 몸 속의 지방을 연료로 쓰는 것이 아니라 글리코겐 형태로 근육에 저장된 당분을 사용하는 까닭에, 날씬해지기 보다는 쭈글쭈글하게 만들어버리는 것이다. 입고만 있어도 체중이 빠진다는 체육복, 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저절로 살이 빠지는 운동을 해준다는 기계도 과학적으로 풀면 헛된 망상일뿐이다. 바람직한 체중감량은 1주일에 0.5㎏이 한도다. 건강하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날씬해지기 위해서는 그야말로 지방을 태우는 지속적이고 꾸준한 운동과 음식량을 약간량 줄이는 [정공법]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이다.

먹는 것이 바뀌면 다이어트 끝

다이어트의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는 것. 잘 길들여진 식습관만 바로 잡으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지않아도 원하는 만큼 살을 뺄 수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간단하게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 야채는 샐러드보다는 익혀서 먹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거의 없는 야채는 다이어트중에 가장 많이 먹는 식품. 보통 날것으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샐러드로 먹을 경우 마요네즈나 드레싱으로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기때문에 데치거나 삶아 먹는 것이 좋다.

* 튀김은 튀김옷을 벗겨서 먹는다
다이어트 중에 튀김류는 되도록 먹지 않은 것이 좋지만 먹고 싶으면 튀김옷을 벗긴 후 먹는다. 먹는 시간은 점심시간이 적당하다. 오후의 일로 섭취한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기 때문.

* 잘 씹어 먹으면 정량의 80%만 먹어도 배부르다
씹지 않고 먹는 습관은 비만의 지름길! 뇌에서 만복감을 느끼기 전에 과식하기 때문이다. 잘 씹어 먹으면 먹는 도중에 뇌에 만복신호가전달되어 과식을 막고 평소 먹는 양보다 20%정도는 줄일 수 있다.

* 질질 끌면서 먹지 않는다
천천히 먹는 것은 좋지만 식사를 하면서 텔레비전을 보거나 책을 보면서 먹는 것은 금물. 그러는 사이에 나도 모르게 과식하게 된다. 식사 시간을 잘 지키고 식사에만 집중한다.

* 음식은 익히거나 구워서 먹는다
자기 손으로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첫걸음.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조리법을 알면 더욱 좋다. 석쇠에 굽거나 전자레인지에 익혀 먹는 습관을 갖도록.

* 당분과 지방의 동시 섭취는 NO!
당분과 지방이 동시에 함유되어 있는 것이 바로 케이크와 아이스크림. 기름에 튀긴 과자도 여기에 포함된다. 단것을 먹을 때는버터와 크림 사용을 피하고 그래도 정 먹고 싶을 때는 낮에 간식으로 조금씩 먹도록.

* 밤9(8)시 이후엔 음식물 섭취를 피한다
밤에 음식을 먹으면 에너지를 다 소비하지 못하므로 자는 동안에 지방이 축적된다. 먹는 시간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지방이 축적될위험이 커진다. 저녁은 되도록 일찍 먹고, 밤9(8)시가 지나면 음식물을 돌같이 보도록.

* 소나기 식으로 먹는 것은 금물! 하루3끼를 꼭 지킨다
아무리 영양 밸런스가 좋아도 한 꺼 번 에 먹는 것은 좋지 않다. 시간이 없어 아침은 거르고, 점심에 왕창 먹는 습관은 고친다.

*목이 마를 때는 물이나 우유를 마신다
당분이 많은 주스와 탄산음료는 조금만 마셔도 금방 칼로리가 넘친다. 목이 마를 때는 물이나 우유를 마시도록.

* 같은 식품이라도 저칼로리 메뉴를 고른다
뚱뚱해진다는 이유로 고기와 생선을 무조건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칼로리 부위를 골라 먹으면 걱정 없다. 안심이나 등심, 살코기 등은 영양 밸런스도 좋고 살도 찌지 않는다. 빵이나 케이크 같은 간식보다는 확실한 식사가 다이어트의 기본.

* 맛과 간에 주의한다
소금이나 간장 등을 너무 많이 사용한 반찬은 밥을 더 먹게 만든다. 가능하면 조금 싱겁게 먹는 것이 좋으며 제맛이 나지 않을 경우에는허브나 레몬 등을 이용한다.

*다이어트 할 때 이것만은 꼭 지키도록!
다이어트할 때 가장 힘든 것이 바로 간식의 유혹. 초콜릿이나 도넛 한 개의 칼로리가 밥 한공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밥 대신에 이런 종류의 간식을 먹는다면 모든 것이 허사로 돌아 간다. 꼭 간식을 하고싶다면 다음에 유의하자.

1.햄버거를 먹을 때는 치즈버거(325Kcal)나 새우버거(437Kcal)보다는 일반 햄버거(250Kcal)를.
2.과일은 칼로리가 낮는 수박(21Kcal)과 딸기(23Kcal)가 적당하며
3.짜장면(670Kcal) 보다는 잡채(169Kcal)를
4.공기밥 세 배에 가까운 유부초밥(800Kcal)은 피하고
5.생맥주(185Kcal) 대신에 병맥주(96Kcal)를
6.과자를 먹을 때는 크래커(60Kcal)를 선택한다.

* 아침토스트 대신 시리얼…
아침식사로 토스트와 달걀 프라이, 베이컨을 먹는 사람이 많은데모두 기름을 이용한 음식이라 칼로리가 의외로 높다. 곡물이 함유된시리얼은 영양가가 높을 뿐 아니라 칼로리도 적고 시간도 절약되어 일석삼조. 우유와 함께 곁들여 먹기 때문에 음료로 인한 칼로리도 줄일 수 있다.

*아침에 먹는 과일은 보약!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는 과일로 보충한다. 전날 밤에 먹기 좋은크기로 잘라 랩에 씌워 두면 간편하게 아침식사로 대용할수있다. (약간만.)

* 점심. 영양밥 대신 해초국수를!
점심식사는 대부분 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식은 소금이나 간장등으로 맛을 내기 때문에 밥을 많이 먹게 되어 결국 높은 칼로리를섭취하고 만다. 여러 가지 야채가 들어간 영양밥보다는 해초나 곤약으로 만든 국수를 먹도록 한다.

* 고기국 대신 맑은 장국을 먹는다!
국거리용 고기는 기름기가 많은 것으로 조리하기 때문에 맑은 된장국이나 달걀국이 적당하다. 멸치와 다시마를 끓인 물에 달걀 한 개를풀어 넣으면 낮은 칼로리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 간식떡볶이 대신 야채 샌드위치를!
간식거리로 가장 즐겨 먹는 떡볶이는 밥 두 공기 정도의 칼로리. 여기에 튀김까지 곁들이면 그야말로 칼로리가 엄청나다. 입이 심심할때 떡볶이를 먹기 보다는 야채 샌드위치를 먹는 것이 훨씬 좋다.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는 마요네즈 대신 요플레로 야채를 버무리면맛도 좋고 칼로리도 훨씬 낮아져 일석이조.

* 탄산음료는 NO! 녹차로 바꾼다!
녹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의 필수 아이템. 육체적인 피로 뿐 아니라 정신적인 피로도 해소시켜 주는 좋은 음료다.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고 난 후 마시면 더욱 효과적.

* 저녁. 고기 대신 우엉을, 생선 대신 콩과 시금치를!
저녁에는 각종 모임이 많아 고기나 생선을 주로 먹게 된다. 이럴때는 주변을 둘러 보아 대체 음식으로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다. 예를 들어 고기 대신 버섯이나 우엉을 먹고, 생선 대신 콩이나 시금치 등 칼슘이 많이 함유된 야채를 섭취하도록 한다.

*신선한 야채를 많이 먹는다
야채를 생으로 먹기가 싫다면 식초를 이용하여 피클을 만든다. 양배추와 오이, 당근, 무 등 집에 있는 야채를 모아 식초에 절여 두었다가 하나씩 꺼내 먹으면 입맛도 살고 식이섬유도 보충하고!

벌꿀은 장의 청소부

벌꿀 다이어트법은 이상과 같이 간단하다.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이외에도 벌꿀에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

- 절대 변비에 걸리지 않는다. 2-3일간 벌꿀만 먹는데도 변비에 걸리지 않는다면 이상하게 느껴질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해보면 놀랄만큼 변이 순조롭게 나온다. 이것은 벌꿀에 장의 활동의 활발히 하여 배변을 촉진하는 성분이있기 때문이다. 즉, 벌꿀은 천연의 완화제인 셈이다. 벌꿀 다이어트를 한 사람에게 물어보면 아무 것도 먹지 않았는데, 그동안 고여있던 변이 전부 나와 위장이 깨끗해졌다는 사람이많다. 이렇게 장내에 고여있던 독소가 배출 됨으로써 몸이 깨끗해지는 것이다. 체내의 독소가 배설되어 내장의 활동이 활발해지면 신체상태도 좋아져 혈액도 깨끗해지고 피부에도 윤기가 생기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피부병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이 벌꿀 다이어트를 시험해 보면 좋을 것 같다.

- 벌꿀은 성서에도 등장할 정도로 옛부터 귀히 여겨진 건강식품이다. 중국에서도 옛부터 평소의 양생에 도움이 되고 부작용이 없는 최상의약으로 벌꿀이 인정받아 왔다.

-벌꿀에는 우리 몸의 건강유지에 꼭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그 중에서도 철이나 동, 엽산과 같은 성분은 적혈구를 만드는 조혈작용이 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벌꿀 다이어트는 허약 체질이나 빈혈인 사람에게도 좋은 건강법이라 할 수 있다.

치즈

치즈는 우유 속의 단백질, 카제인과 지방질을 떼어 가공한 식품으로 한 장당 405㎉의 고칼로리, 단백질, 지방, 칼슘, 비타민A, B1, B2, 나이아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치즈에는 칼슘, 인, 황이 많아 무기질의 좋은 공급원이 될 뿐 아니라 비타민B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치즈와 함께 야채를 먹으면 더욱 좋다. 야채는 치즈에 부족한 비타민C나 식이섬유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먹는 양은 하루에 50~100g, 지방분 30%이하의 치즈를 선택해야 한다.

이런 음식을 먹자

살코기·흰살 생선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고단백인 식품인 동물성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살 찐 사람에게 좋다. 껍질을 벗겨낸 닭고기의 흰살 부분과(돼지고기나 쇠고기보다 칼로리 면에서 낮기 때문에 좋으며, 돼지고기나 쇠고기를 조리할 때 기름기는 떼어버리고 살코기만을 먹는다),조기, 대구, 가자미 등의 흰살생선 등이 좋고, 고등어, 꽁치, 송어 같은 붉은살 생선은 지방이 많으므로 되도록 피하는게 좋다.

김·미역(해조류)
식사의 양을 줄임으로써 부족되기 쉬운 칼슘이나 철분 식품 등을 주의해서 먹어야 한다. 철분은 간, 달걀 노른자에 많이 들어 있으나 이러한 식품들은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이 못되므로 김, 미역등의 해조류나 버섯류 처럼 칼로리가 낮으면서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을 선택해서 포만감도 느끼고 필수 영양소도 충분히 공급할 수 있게 한다.

살찌기 쉬운 식품들

튀긴 음식 NO!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체내에서 연소될 때 1g에 4kcal의 에너지를 내지만 기름기(지방)는 1g에 9kcal의 에너지를 낸다. 살을 뺀다는 것은 음식으로 섭취한 에너지를 소비하여 체내의 지방을 쌓이지 않게 조절하는 것이므로 칼로리가 높은 기름기가 있는 음식은 되도록 먹지 않도록 하자. 밀가루나 빵가루를 묻혀 기름에 튀겨 낸 음식은 기름 흡수율이 높아 15~20g 정도의 기름을 섭취하게 된다.특히 튀김옷을 두껍게 입힌 튀김은 기름을 더 많이 흡수한다는 사실을 알아 두자.

중국음식 NO!
중국음식과 서양음식은 대부분 튀기거나 볶은 음식들이어서 칼로리가 매우 높다. 간혹 외식을 하게 될 경우 메뉴를 선택할 때 되도록 기름기 많은 중국음식이나 서양음식은 피하도록 하고, 어쩔 수 없이 먹게 되는 경우라면 섬유질이 풍부한 생채소를 먼저 먹이 배를 채운 다음 조금만 먹도록 한다.

땅콩·호도·잣 NO!
땅콩·호도·잣 등의 견과류는 고소하고 입맛이 당기기 때문에 한 번 먹기 시작하면 계속 집어 먹게 되므로 살을 찌게 하는 원인이 된다. 간식으로 마음 놓고 먹다가는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만다. 땅콩 1큰술, 호도 큰 것 1개, 잣 20알이 기름 1작은술과 같은 45kcal의 에너지를 낸다는 것을 기억하자.

짜장면·라면 NO!
우리가 즐겨 먹는 국수류 중 가장 살이 찌기 쉬운 식품이 짜장면, 라면이다. 남녀노소 모두 즐겨 먹는 라면은 주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약 545kcal의 높은 에너지를 내며 비빔밥 한 그릇과 맞먹는 칼로리를 낸다. 따라서 밤참이나 간식으로 라면을 먹을 경우, 에너지가 고스란히 지방분이 되어 살이 찌게 된다. 또한 짜장면 역시 라면과 비슷한 고칼로리의 음식이므로 국수류를 먹고 싶을 때는 짜장면이나 라면보다는 일반 국수를 삶아서 양념장으로 비벼 먹거나 멸치국물에 담백하게 끓여 먹도록 한다. 삶은 국수는 100kcal당 110kcal 정도의 에너지를 내므로 짜장면이나 라면보다 훨씬 칼로리가 낮다.

통조림식품 NO!
과일 통조림, 채소 통조림, 생선 통조림 등의 식품들은 가공과정을 거치면서 당분이 첨가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피해야 할 식품이다.되도록이면 가공식품을 먹지 말고, 자연 상태의 신선한 재료를 선택해 직접 만들어 먹자.

과자·사탕·초콜릿 NO!
살을 빼겠다면서 밥을 먹지 않고 비스킷으로 식사를 대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탄수화물만 주로 섭취하는 것이 되어 결과적으로 밥보다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게 된다.예를 들어 포테이토칩 한 봉지는 500kcal 이고, 작은 크래커 1개는 20kcal의 열량을 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밖에 없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우선적으로 과자, 사탕, 비스킷, 도넛, 핫도그 등 달고 칼로리가 많은 간식들은 피해야 한다. 이들 간식은 배가 부르지 않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많이 먹게 되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만약 꼭 먹고 싶다면 하루에 먹는 양을 정하여 일정한 양만큼 만 먹도록 한다.

패스트 푸드 NO!
요즘은 피자파이, 햄버거, 핫도그, 감자튀김 등 패스트 푸드를 즐겨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패스트 푸드는 대부분 당분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고 대체로 맛이 진하다. 패스트 푸드에 익숙해지면 짠 맛에 길들여져 나쁜 식습관이 생기기 쉽고, 특히 살이 찐 사람들에게는 더욱 살을 찌게 만드는 원인이 되므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청량음료 NO!
청량음료는 보통 과일이나 식물의 합성물질 추출물로 만든 것으로 대부분 설탕이 많이 들어 있다. 따라서 콜라, 사이다 등 청량음료는 다이어트 중에는 절대로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마시게 될 경우가 생긴다면 다이어트 콜라 등을 마시도록 한다.

음식의 칼로리 모음

강냉이 1접시 20 g 20 kcal
감자깡 100 g 481 kcal
감자칩 1봉 108 g 544 kcal
건빵 1봉 90 g 344 kcal
고래밥 1봉 54 g 232 kcal
꼬깔콘 1봉 95 g 520 kcal
다이제스티브 1개 9 g 40 kcal
로젤라 100 g 433 kcal
리치 100 g 439 kcal
마가렛트 100 g 480 kcal
맛땅콩 17알 14 g 80 kcal
몽쉘통통 100 g 400 kcal
빼빼로 1봉 50 g 50 kcal
빼빼로 1개 2 g 10 kcal

비스켓 1개 8 g 25 kcal
쌀로별 1봉 60 g 210 kcal
새우깡 1봉 90 g 494 kcal
셈베이 10 g 41 kcal
스틱파이 100 g 404 kcal
애플파이 85 g 253 kcal
웨하스 1봉 80 g 400 kcal
짱구 1봉 80 g 423 kcal
조우카 100 g 475 kcal
쵸코파이 1개 45 g 166 kcal
치즈스틱쿠키 100 g 396 kcal
치토스 1봉 128 g 682 kcal
켈러그 1인분 30 g 111 kcal

쿠키 100 g 492 kcal
크래커 5 g 24 kcal
팝콘 1봉 44 g 240 kcal
포테이토칩 1봉 108 g 544 kcal
후렌치후라이포테이토 1봉 64 g 360 kcal

김밥 1개 50 kcal
유부초밥 1개 80 kcal
찹쌀떡 1개 160 kcal
개피떡 1개 80 kcal
송편 1개 60 kcal
라면 1개 500 kcal
컵라면 1개 300 kcal
소보로빵 1개 200 kcal
링도우넛 1개 125 kcal
카스테라 1개 317 kcal
파운드케익 1쪽 230 kcal
핫케익 1개 200 kcal
프렌치토스트 1쪽 100 kcal
애플파이 1쪽 295 kcal
피자 1쪽 250 kcal
핫도그 1개 280 kcal
햄버거(맥도날드) 1개 280 kcal
햄버거(버거킹) 1개 310 kcal
켄터키프라이드치킨 1쪽 210 kcal
셈베이 1개 25 kcal
크렉커 1개 20 kcal
감자칩 10개 110 kcal
감자튀김 1봉 210 kcal
아이스크림 1개 100 kcal
밀크쉐이크 1컵 340 kcal
야쿠르트 1개 45 kcal
요플레(딸기) 1개 120 kcal
꼬모(딸기) 1개 115 kcal
요델리퀸(딸기) 1개 100 kcal
다농(딸기) 1개 115 kcal
비피더스(딸기) 1개 85 kcal
요델리퀸(플레인) 1개 100 kcal
바이오거트(딸기) 1개 100 kcal
바이오거트(플레인) 1개 95 kcal
한국야쿠르트 1개 85 kcal
불가리스 1개 150 kcal
파스퇴르요구르트 1개 87 kcal
덴마크요구르트 1개 70 kcal
초콜렛 1개 150 kcal
캐러멜 6개 120 kcal
초코빼빼로 1봉지 175 kcal
아몬드빼빼로 1봉지 240 kcal
더브러 1봉지 335 kcal
에이스 1봉지 810 kcal
양파링 1봉지 470 kcal
새우깡 1봉지 440 kcal
포테이토칩 1봉지 310 kcal
쌀로본 1봉지 925 kcal
쌀로랑 1봉지 600 kcal

초코파이 1봉지 160 kcal
밀크카라멜 1봉지 220 kcal
조리퐁 1봉지 370 kcal
버터링 1봉지 430 kcal
다이제스티브(일반) 1봉지 425 kcal
다이제스티브(초코) 1봉지 580 kcal

쌀로별 1봉지 425 kcal
고래밥(볶음양념맛) 1봉지 70 kcal
고래밥(불고기맛) 1봉지 75 kcal
컨츄리콘 1봉지 400 kcal
홈런볼 1봉지 250 kcal
캬라멜콘과땅콩 1봉지 420 kcal
후레쉬베리 1봉지 180 kcal
코카콜라 1캔 100 kcal

음식칼로리(면류)

국수장국 1인분 400 g 600 kcal
냉면 1인분 410 kcal
라면 1인분 120 g 500 kcal
라면(계란) 1인분 570 kcal
비빔냉면 1인분 500 kcal

사발면 1인분 86 g 410 kcal
스파게티 1인분 100 g 690 kcal
우동 1인분 450 kcal
유부국수 1인분 300 g 500 kcal
중국우동 1인분 400 g 600 kcal
짜장면 1인분 100 g 660 kcal
짜장라면 1인분 124 g 573 kcal
칼국수 1인분 100 g 460 kcal
컵라면 1인분 65 g 300 kcal
하이면 1인분 100 g 119 kcal

음식칼로리(빵류)

감자빵 1개 100 g 226 kcal
고르케(소) 1개 40 g 290 kcal
도우넛 1개 37 g 145 kcal
링도넛 1개 25 g 100 kcal
모카빵 1개 100 g 305 kcal
버터빵 1개 103 g 267 kcal
보리빵 1개 100 g 245 kcal
생크림 식빵 1개 100 g 252 kcal
생크림 케익 1쪽 100 g 340 kcal
소보르 1개 60 g 280 kcal
슈크림 1개 250 kcal
식빵 1쪽 35 g 100 kcal
식빵(쨈) 1쪽 140 kcal
식빵(버터) 1쪽 120 kcal
애플파이 1개 247 kcal
야채바게트 1개 100 g 233 kcal
야채빵 1개 100 g 271 kcal
참치샌드위치 1쪽 255 kcal
찹쌀도넛츠 1개 69 g 180 kcal
카스테라 1개 100 g 317 kcal
케익 1쪽 90 g 240 kcal
토스트 1쪽 20 g 67 kcal
파운드케익 1쪽 70 g 230 kcal
파이 1쪽 237 kcal
팥빵 1개 200 g 220 kcal
프렌체토스트 1쪽 30 g 100 kcal
피자 1쪽 173 kcal
피자 1쪽 100 g 250 kcal
하드롤빵 1쪽 15 g 40 kcal
핫케익 1쪽 70 g 245 kcal
햄버거 1개 100 g 400 kcal
호빵 1개 60 g 200 kcal

http://blog.theple.com/woocthle/187.html?cmode=List

내 기준 하루 필요 열량 1500 ~ 1600 kcal 정도.

2009/01/13 12:53 2009/01/13 12:53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Trackback RSS : http://www.fallight.com/rss/trackback/1690

Trackback ATOM : http://www.fallight.com/atom/trackback/1690


« Previous : 1 : 2 : 3 : 4 : 5 : ... 59 : Next »